본문 바로가기

MEMO

아이를 문제아로 키우는 열두 가지 방법

아이를 문제아로 키우는 열두 가지 방법



1. 아기 때부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들어줘라. 그러면 자라서 세상은 자기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나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살게 된다.

2. 나쁜 단어를 배워쓰기 시작하면 고쳐주는 대신에 웃어줘라. 그러면 자라서 세상은 자기가 귀엽게 군다고 생각한다. 더 '귀엽다'고 생각할 단어들을 배워 올 것이고 후에는 감당할 수 없는 단어들을 쓸 것이다.

3. 영적인 교육은 전혀 하지 말라. 스물 한 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신앙은 자기가 스스로 결정하게 해주라.

4. 안돼! 라는 말은 절대로 쓰지 말라. 죄의식이 생길 것이고 이 다음에 자동차를 훔지다가 잡히면 사회가 자기를 못살게 군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5. 무엇이든지(책, 구두, 양말, 옷, 장난감 등) 어질러 놓은 것은 따라다니면서 치워줘라. 귀한 자식이라고 무엇이든지 다해줘라. 그러면 모든 책임을 남에게 전가하는 자식으로 크게 될 것이다.

6. 아무 책이나 상관 없이 읽게 하라. 그릇이나 수저는 잘 씻어서 사용해도 마음속에 집어넣는 것은 어떤 쓰레기라도 상관하지 말라.

7. 아이들 앞에서 자주 싸워라. 그러면 후에 가정이 파괴되어도 별로 놀라지 않을 것이다.

8. 용돈을 달라는 대로 줘라. 노력해서 돈 버는 것을 가르치지 말라. 부모는 힘들게 돈을 벌어야 하지만 아이들은 절대로 부모처럼 고생 시키지 말라.

9. 먹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먹어라. 먹고 싶은 것을 다 먹이지 않으면 아이가 불만에 찬 아이로 이상해질는지 모른다고 생각해라.

10. 언제나 아이의 편을 들라. 상대가 이웃이나 선생이나 경찰관이냐를 막론하고 우리 아이를 괴롭히려 한다고 생각해라.

11. 아이가 큰 문제를 일으키면 "저 애는 어릴때부터 저 모양이어서 어쩔 수 없었어" 라고 말하면서 한탄만 하라.

12. 한스러운 인생을 살려고 준비하라. 아마 꼭 그렇게 될 것이다.


미국 텍사스주 경찰국 발표

 

지혜로운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박경애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