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맘대로 영화평점 ★★★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영화 없을까 하고 찾다가 보게 되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영화가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 했구나...

아쉽게 자막 읽으며 보기에는 아직 어린 아이와 같이 보게 되어 한글더빙으로 감상하게 되었는데, 괜찮긴 해도 원음이 아니니 좀 어색했다.
역시 영화는 오리지날로 감상하는게  제 맛인데 하는 수 없지.
오래전 어느 홍콩 액션 영화를 TV에서 더빙하여 해준 것을 봤을 때 그 특유 시끄러운 중국어의 긴장감이 안 살아나는 것을 보고 정말 웬간해서는 이런 경우 아니면 더빙영화나 드라마를 보지 않는다.

오리지날엔 호화판 배우들이 성우진을 맡았지만 노래 이외에는 느끼지 못했으니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펭귄들의 세계나 이야기 전개에 상당히 몰입하게 되었는데...

다른이와 틀리다는 점 하나로 배척받고 살아가면서도 그 꿋꿋함과 도전 정신으로 결국 모두에게 행복을 나누어 준다는 설정은 비록 진부하기는 하나, 모두 모두에게 녹아들어가는 애잔함과 안타까움, 사랑에 대한 동질감과 미지의 세계로 여행하는 담대함 등등 많은 기존 관념에 대한 시각의 변화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아주 좋은 영화 였다.

틀에박힌 고정관념에서의 탈피가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한 생각을 이런 가족영화를 보면서도 느끼게 되다니...

아직 아이가 어려  "스폰지밥 " 같은 단순 만화에 더 빠지기는 하지만 앞으로 이런 영화를 자주 같이 보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Posted by 스타탄생